이용안내
-
문서24 이용방법이 궁금하신가요? 아래의 안내 사항을 참고하시어 문서24을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로그인
-
한줄공지, 이벤트 홍보, 시스템 상태, 알림, 사용자 설정, 로그인/아웃, 메뉴 선택 등을 제공합니다.
-
가) 상단 알림 영역
-
한줄공지 : 문서24의 공지사항을 표시합니다.(하루 안보기 제공)
-
시스템 상태 : 원활(남색)/지연(노란색) /제한(흑색)으로 표시
-
알림, 사용자 설정, 로그인/로그아웃 등 기능 제공
-
나) 주 메뉴 선택
-
문서 보내기 : 행정/공공기관으로 문서를 작성 및 발송하는 기능이며,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
문서함 : 보낸문서함, 받은문서함, 접수 문서함 등을 제공하며, 로그인이 필요 합니다.
-
고객센터 : 자주 묻는 질문, 1:1상담을 제공하며, 1:1상담은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
네이버 로그인, 카카오 로그인, 아이디/패스워드 중 선택하여 로그인합니다.
-
가) 로그인 방식(개인)
-
초기화면-로그인 선택 또는 문서 보내기/ 문서함 메뉴 선택 시 로그인 화면 이동
-
네이버 로그인, 카카오 로그인 : 외부 시스템 연동을 통한 방식
-
아이디/패스워드 로그인 : 가입 시 입력한 메일주소를 아이디로 하는 방식
-
-
아이디/패스워드 방식으로 로그인합니다.
-
가) 사용자 로그인
-
법인/단체 사용자는 아이디/패스워드 방식으로만 로그인 가능합니다.
-
회원 가입 신청 시 입력한 아이디로 사용합니다. → 가입 신청 후 관리자 승인이 되면 로그인 가능
-
나) 회원 가입
-
아직 문서24에 가입되지 않은 사용자는 회원가입 기능을 통해 가입 절차를 진행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