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서24에 자주 접수되는 질문들의 답변내용입니다. 질문전에 미리 찾아보시면 더 빠른 답을 얻으실 수 있습니다.
자주묻는질문 정보를 조회한 결과 목록입니다.
분류 |
문의내용 |
- 문서함
- 질문
보낸 문서를 발송 취소하고 싶습니다.
- 답변이미 발송 처리된 문서는 취소가 불가능합니다. 문서를 잘못 발송한 경우, 수신 기관에 연락하여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 회원가입
- 질문
[법인/단체 사용자] 부서 사용자 신청은 어떻게 하나요?
- 답변개인 사용자 가입 후 [설정] - [부서사용자 신청] 메뉴를 통해 신청할 수 있습니다.
이후, 해당 법인/단체의 대표 사용자 또는 업무 관리자의 승인 처리 후 부서 사용자로 로그인이 가능합니다.
|
- 회원가입
- 질문
인증서 등록은 어떻게 하나요?
- 답변아이디와 비밀번호로 로그인하여 [설정] - [회원정보수정] 메뉴에서 인증서를 등록하실 수 있습니다.
* 인증서가 갱신 또는 변경되었을 경우 인증서 정보가 달라지므로 정상적인 인증서 로그인을 위해서는 재등록이 필요합니다. *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잊어버리신 경우 고객센터(02-6006-5024)로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 회원가입
- 질문
[법인/단체 사용자] 회원가입 신청 승인 거부가 됐습니다.
- 답변회원가입 신청 시 승인 거부가 되는 경우는 아래와 같으며, 고객센터(02-6006-5024)로 연락하여 조치하기 바랍니다.
① LDAP에 등록되어 있는 행정 또는 공공기관일 경우 ② 이미 유사한 법인/단체명이 존재하거나 법인/단체명이 정상적이지 않은 경우 (예:문서24_123) ③ 가입 신청한 업무관리자의 법인/단체명이 대표사용자의 부서명으로 등록되어 있는 경우 ④ 가입 신청한 업무관리자의 법인/단체의 대표사용자의 상태가 휴면인 경우
|
- 회원가입
- 질문
[법인/단체 사용자] 인증서 등록을 하려고 하니 인증서가 목록에 보이지 않습니다.
- 답변법인/단체사용자는 사업자 범용 공동인증서, 사업자 금융기관용(은행/신용카드/보험용) 공동인증서, 사업자용 금융인증서만 등록 가능합니다.
* 전자세금계산서용 등 특수목적용 공동인증서는 등록 불가합니다. * 인증서 창의 [인증서 관리] 버튼을 클릭하여 인증서의 종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 회원가입
- 질문
[법인/단체 사용자] 업무관리자 회원가입 단계에서 [지점 및 부서명] 앞에 표기된 명칭이 변경되지 않습니다.
- 답변업무관리자의 경우 해당 업무관리자가 소속된 대표사용자의 법인/단체명이 자동으로 표기됩니다.
업무관리자가 회원가입 시 입력한 지점 또는 부서명과 대표사용자의 법인/단체명이 결합된 명칭이 업무관리자의 법인/단체명으로 지정됩니다.
|
- 문서함
- 질문
문서 수/발신 및 [법인/단체 사용자] 배부 후 알림을 받고 싶습니다.
- 답변문서 수/발신 시 알림은 [설정] 메뉴에서 문서알림 설정 항목을 통해 설정할 수 있으며,
법인/단체 사용자의 경우 문서 배부 시 알림은 [부서관리] - 부서 수정 페이지의 알림수신번호 항목을 통해 설정할 수 있습니다.
|
- 문서함
- 질문
문서보관기간이 지난 문서를 확인할 수 있는 방법이 있나요?
- 답변문서보관기간이 지난 문서는 시스템상 삭제되기 때문에 확인이 불가능 합니다.
[설정] - [문서설정] 메뉴의 만료문서 자동발송 항목을 통해 보관기간 만료 전 문서를 이메일을 통해 받으실 수 있습니다. * SNS로 가입한 개인사용자는 [설정] - [회원정보수정] 메뉴에서 수신메일 등록 후 설정 가능합니다.
|
- 문서함
- 질문
[법인/단체 사용자] 기관의 로고와 심볼을 문서에 삽입하고 싶습니다.
- 답변문서의 왼쪽 상단은 문서24의 로고가 삽입되며, 수정이 불가합니다.
기관의 심볼 또는 로고 이미지는 문서의 오른쪽 상단에 삽입할 수 있으며, [설정] - [문서설정] 메뉴에서 직접 이미지를 등록할 수 있습니다.
|
- 문서함
- 질문
[법인/단체 사용자] 문서를 다른 이용자가 확인할 수 없도록 하고 싶습니다.
- 답변[설정] - [문서설정] 메뉴에서 문서 비밀번호 항목을 통해 수/발신 문서에 비밀번호 설정 기능 사용 여부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해당 기능을 “사용”으로 설정할 경우 문서 작성 및 접수 처리 단계에서 해당 문서에 대해 비밀번호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 이미 발신했거나 접수한 문서는 비밀번호 설정이 불가합니다. * 부서사용자/개인 사용자는 비밀번호 설정이 불가합니다.
|
-
1:1 상담
찾는 내용이 없으셨나요? 1:1 상담으로 바로 질문 해 보세요.
바로가기
-
상담전화
02) 6006-5024
평일 : 오전 9시 ~ 오후 6시 / 토,일,공휴일 휴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