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자주묻는질문

자주 문의 했던 내용들을 조회할 수 있습니다

문서24에 자주 접수되는 질문들의 답변내용입니다. 질문전에 미리 찾아보시면 더 빠른 답을 얻으실 수 있습니다.

44건이 조회되었습니다.
자주묻는질문 정보를 조회한 결과 목록입니다.
분류 문의내용
문서함
질문 보낸 문서를 발송 취소하고 싶습니다.
답변이미 발송 처리된 문서는 취소가 불가능합니다. 문서를 잘못 발송한 경우, 수신 기관에 연락하여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회원가입
질문 [법인/단체 사용자] 부서 사용자 신청은 어떻게 하나요?
답변개인 사용자 가입 후 [설정] - [부서사용자 신청] 메뉴를 통해 신청할 수 있습니다.
이후, 해당 법인/단체의 대표 사용자 또는 업무 관리자의 승인 처리 후 부서 사용자로 로그인이 가능합니다.
회원가입
질문 인증서 등록은 어떻게 하나요?
답변아이디와 비밀번호로 로그인하여 [설정] - [회원정보수정] 메뉴에서 인증서를 등록하실 수 있습니다.
* 인증서가 갱신 또는 변경되었을 경우 인증서 정보가 달라지므로 정상적인 인증서 로그인을 위해서는 재등록이 필요합니다.
*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잊어버리신 경우 고객센터(02-6006-5024)로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회원가입
질문 [법인/단체 사용자] 회원가입 신청 승인 거부가 됐습니다.
답변회원가입 신청 시 승인 거부가 되는 경우는 아래와 같으며, 고객센터(02-6006-5024)로 연락하여 조치하기 바랍니다.
① LDAP에 등록되어 있는 행정 또는 공공기관일 경우
② 이미 유사한 법인/단체명이 존재하거나 법인/단체명이 정상적이지 않은 경우 (예:문서24_123)
③ 가입 신청한 업무관리자의 법인/단체명이 대표사용자의 부서명으로 등록되어 있는 경우
④ 가입 신청한 업무관리자의 법인/단체의 대표사용자의 상태가 휴면인 경우
회원가입
질문 [법인/단체 사용자] 인증서 등록을 하려고 하니 인증서가 목록에 보이지 않습니다.
답변법인/단체사용자는 사업자 범용 공동인증서, 사업자 금융기관용(은행/신용카드/보험용) 공동인증서, 사업자용 금융인증서만 등록 가능합니다.
* 전자세금계산서용 등 특수목적용 공동인증서는 등록 불가합니다.
* 인증서 창의 [인증서 관리] 버튼을 클릭하여 인증서의 종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질문 [법인/단체 사용자] 업무관리자 회원가입 단계에서 [지점 및 부서명] 앞에 표기된 명칭이 변경되지 않습니다.
답변업무관리자의 경우 해당 업무관리자가 소속된 대표사용자의 법인/단체명이 자동으로 표기됩니다.
업무관리자가 회원가입 시 입력한 지점 또는 부서명과 대표사용자의 법인/단체명이 결합된 명칭이 업무관리자의 법인/단체명으로 지정됩니다.
문서함
질문 문서 수/발신 및 [법인/단체 사용자] 배부 후 알림을 받고 싶습니다.
답변문서 수/발신 시 알림은 [설정] 메뉴에서 문서알림 설정 항목을 통해 설정할 수 있으며,
법인/단체 사용자의 경우 문서 배부 시 알림은 [부서관리] - 부서 수정 페이지의 알림수신번호 항목을 통해 설정할 수 있습니다.
문서함
질문 문서보관기간이 지난 문서를 확인할 수 있는 방법이 있나요?
답변문서보관기간이 지난 문서는 시스템상 삭제되기 때문에 확인이 불가능 합니다.
[설정] - [문서설정] 메뉴의 만료문서 자동발송 항목을 통해 보관기간 만료 전 문서를 이메일을 통해 받으실 수 있습니다.
* SNS로 가입한 개인사용자는 [설정] - [회원정보수정] 메뉴에서 수신메일 등록 후 설정 가능합니다.
문서함
질문 [법인/단체 사용자] 기관의 로고와 심볼을 문서에 삽입하고 싶습니다.
답변문서의 왼쪽 상단은 문서24의 로고가 삽입되며, 수정이 불가합니다.
기관의 심볼 또는 로고 이미지는 문서의 오른쪽 상단에 삽입할 수 있으며, [설정] - [문서설정] 메뉴에서 직접 이미지를
등록할 수 있습니다.
문서함
질문 [법인/단체 사용자] 문서를 다른 이용자가 확인할 수 없도록 하고 싶습니다.
답변[설정] - [문서설정] 메뉴에서 문서 비밀번호 항목을 통해 수/발신 문서에 비밀번호 설정 기능 사용 여부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해당 기능을 “사용”으로 설정할 경우 문서 작성 및 접수 처리 단계에서 해당 문서에 대해 비밀번호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 이미 발신했거나 접수한 문서는 비밀번호 설정이 불가합니다.
* 부서사용자/개인 사용자는 비밀번호 설정이 불가합니다.
  • 1:1 상담

    찾는 내용이 없으셨나요? 1:1 상담으로 바로 질문 해 보세요.

    바로가기
  • 상담전화

    02) 6006-5024

    평일 : 오전 9시 ~ 오후 6시 / 토,일,공휴일 휴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