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자주묻는질문

자주 문의 했던 내용들을 조회할 수 있습니다

문서24에 자주 접수되는 질문들의 답변내용입니다. 질문전에 미리 찾아보시면 더 빠른 답을 얻으실 수 있습니다.

50건이 조회되었습니다.
자주묻는질문 정보를 조회한 결과 목록입니다.
분류 문의내용
회원가입
질문 [법인/단체 사용자] 업무관리자와 부서사용자의 차이점은 무엇인가요?
답변업무관리자는 문서 송수신을 할 수 있고, 부서사용자를 관리할 수 있습니다.
부서사용자는 발송만 가능하고 수신은 업무관리자(대표사용자)를 통해서 배부 받아야 합니다.
회원가입
질문 자동 휴면 또는 탈퇴 기준은 어떻게 되나요?
답변마지막 로그인한 날로부터 1년이 지나면 휴면 상태로 전환되고,
마지막 로그인한 날로부터 2년이 지나면 탈퇴됩니다.
휴면 또는 탈퇴 30일 전 등록된 이메일로 휴면 상태 전환 예정 메일 또는 탈퇴 예정 메일이 발송됩니다.

휴면 상태 전환 혹은 탈퇴를 원하지 않을 경우 로그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문서함
질문 대용량 별송파일 수신 인증이 되지 않는 경우 어떻게 하나요?
답변대용량 별송파일 수신 인증이 되지 않는 경우는 아래와 같습니다.

① 문서생산번호를 잘못 입력한 경우
-> 문서 하단의 시행번호를 확인 후 입력합니다.

② 문서생산번호를 제대로 입력했는데도 인증이 되지 않는 경우
-> 발송기관에서 재작성 등을 한 경우에는 원문서의 문서생산번호를 입력하여야 합니다.
본문에서 원문서의 문서생산번호를 확인하여 입력해 주시기 바랍니다.
(문서생산번호는 보통 "부서명-번호"로 구성되어 있으며,
부서명은 대용량 별송파일 인증 팝업창의 송신기관명으로 되어 있습니다.)
본문에 원문서 문서생산번호가 존재하지 않는 경우 발송기관으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③ 대용량 파일 수신 인증 팝업창에서 송신기관명이 비어 있는 경우
-> 문서 재발송 등이 필요한 경우로 발송기관으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문서함
질문 모바일에서 문서 보내기가 안됩니다.
답변문서24 모바일 버전에서는 문서 보내기 기능이 제공되지 않습니다.
문서 보내기 기능은 PC 버전에서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문서함
질문 만료문서가 이메일로 오지 않습니다.
답변문서설정에서 만료문서 자동발송에 체크한 이후부터 보관기간(30일)이 만료될 예정인 문서가 등록된 이메일로 발송됩니다.
* 등록한 이메일의 도메인에 따라 첨부파일 용량이 클 경우, 만료문서 메일 발송이 실패할 수 있습니다.
* 문서 비밀번호가 걸린 문서는 만료문서 메일 발송에 포함되지 않습니다.
문서함
질문 [법인/단체 사용자] 부서사용자인데 문서 하단부의 정보는 어떻게 변경하나요?
답변부서사용자의 문서 보내기 시 문서 하단부에 표시되는 정보는 부서 정보로,
부서 정보는 대표사용자(업무관리자)의 [설정] - [부서관리]에서 변경할 수 있습니다.
* 단, 이메일 주소는 개인 회원정보에 등록된 이메일 주소입니다.
문서함
질문 문서가 수신되었다고 알림톡이 왔는데 문서 확인이 안됩니다.
답변문서24도우미 문서 수신 알림톡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문서24 - 문서 도착 안내]
[법인/단체명 또는 이름]님, [발송기관]에서 발송한 문서 (제목)가 도착하였습니다. 확인 후 접수 처리바랍니다.

[법인/단체명 또는 이름]을 확인 후 해당하는 계정으로 로그인하여 문서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문서함
질문 받은 문서함의 1년이 지난 문서 목록은 어떻게 삭제하나요?
답변아래 내용을 포함하여 1:1 상담을 통해 요청하시기 바랍니다.

① 요청자 이름
② 삭제 요청 계정 정보 (ID, 사업자명)
③ 삭제 요청 사유
④ 삭제 요청 문서 정보 (제목, 문서번호)
⑤ 사업자등록증 첨부
문서함
질문 PC에 다운로드되어 있는 파일과 접수 문서의 첨부파일이 동일한지 확인할 수 있나요?
답변[문서함] - [첨부파일 진본 확인] 메뉴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확인할 문서에 체크한 후 PC에 다운로드되어 있는 첨부파일을 업로드하여 검증할 수 있습니다.
접수한 문서의 첨부파일에 한하여 최대 20MB까지 확인 가능하며 대용량 파일은 확인이 되지 않습니다.
문서함
질문 보낸 문서를 발송 취소할 수 있나요?
답변발송한 문서에 대해서 취소나 회수, 삭제할 수 있는 기능은 문서24, 수신기관 모두 제공하고 있지 않습니다.

다만, 문서24에서 행정기관으로 보낸 문서가 "수신상태"일 때,
행정기관에서 "재발송요청"이라는 기능으로 되돌려 보낼 수 있습니다.
* 해당 기능은 기관마다 다를 수 있으므로 수신기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1:1 상담

    찾는 내용이 없으셨나요? 1:1 상담으로 바로 질문 해 보세요.

    바로가기
  • 상담전화

    02) 6006-5024

    평일 : 오전 9시 ~ 오후 6시 / 토,일,공휴일 휴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