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자주묻는질문

자주 문의 했던 내용들을 조회할 수 있습니다

문서24에 자주 접수되는 질문들의 답변내용입니다. 질문전에 미리 찾아보시면 더 빠른 답을 얻으실 수 있습니다.

41건이 조회되었습니다.
자주묻는질문 정보를 조회한 결과 목록입니다.
분류 문의내용
문서함
질문 문서 수/발신 및 [법인/단체 사용자] 배부 후 알림을 받고 싶습니다.
답변문서 수/발신 시 알림은 [설정] 메뉴에서 문서알림 설정 항목을 통해 설정할 수 있으며,
법인/단체 사용자의 경우 문서 배부 시 알림은 [부서관리] - 부서 수정 페이지의 알림수신번호 항목을 통해 설정할 수 있습니다.
문서함
질문 문서보관기간이 지난 문서를 확인할 수 있는 방법이 있나요?
답변문서보관기간이 지난 문서는 시스템상 삭제되기 때문에 확인이 불가능 합니다.
[설정] - [문서설정] 메뉴의 만료문서 자동발송 항목을 통해 보관기간 만료 전 문서를 이메일을 통해 받으실 수 있습니다.
* SNS로 가입한 개인사용자는 [설정] - [회원정보수정] 메뉴에서 수신메일 등록 후 설정 가능합니다.
문서함
질문 [법인/단체 사용자] 기관의 로고와 심볼을 문서에 삽입하고 싶습니다.
답변문서의 왼쪽 상단은 문서24의 로고가 삽입되며, 수정이 불가합니다.
기관의 심볼 또는 로고 이미지는 문서의 오른쪽 상단에 삽입할 수 있으며, [설정] - [문서설정] 메뉴에서 직접 이미지를
등록할 수 있습니다.
문서함
질문 [법인/단체 사용자] 문서를 다른 이용자가 확인할 수 없도록 하고 싶습니다.
답변[설정] - [문서설정] 메뉴에서 문서 비밀번호 항목을 통해 수/발신 문서에 비밀번호 설정 기능 사용 여부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해당 기능을 “사용”으로 설정할 경우 문서 작성 및 접수 처리 단계에서 해당 문서에 대해 비밀번호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 이미 발신했거나 접수한 문서는 비밀번호 설정이 불가합니다.
* 부서사용자/개인 사용자는 비밀번호 설정이 불가합니다.
문서함
질문 [법인/단체 사용자] 문서의 결재선을 저장해 놓고 불러올 수 있나요?
답변[설정] - [결재선 관리] 메뉴에서 결재선을 등록할 수 있습니다. 기안, 검토, 결재로 총 8명까지 가능합니다.
* 결재선 순서는 기안-검토-결재 순이며, 최종결재자는 [결재]여야 합니다.
문서함
질문 [법인/단체 사용자] 부서로 문서를 배부하였는데 다시 회수하고 싶습니다.
답변해당 부서의 부서사용자가 받은 문서함에서 문서를 열어 재배부요청 하시면 됩니다.
* 이미 접수한 문서는 재배부요청이 되지 않습니다.
환경설정 및 기타
질문 [법인/단체 사용자] 부서사용자를 다른 부서로 이동시키고 싶습니다.
답변1. 업무관리자(대표사용자)가 [설정] - [부서사용자관리] 메뉴에서 해당 부서사용자를 정지합니다.
2. 해당 부서 사용자가 개인사용자로 로그인 후 [설정] - [부서사용자등록신청] 메뉴에서 요청취소 및 사업자등록번호로 검색 후
이동할 부서를 등록합니다.
3. 업무관리자(대표사용자)가 [설정] - [부서사용자관리] 메뉴에서 승인하시면 됩니다.
문서 수신처
질문 문서24 수신처 연계를 통해 문서24 사용자에게 문서를 발송하고 싶습니다.
답변문서24 수신처 연계key 발급 신청은 문서24 운영담당 기관으로 공문으로 신청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공문 수신처 : 한국지역정보개발원 지역데이터본부 문서정보부
공문 내용 : 소속(부서), 담당자 이름, 이메일, 연락처 포함하여 연계key 발급 신청

* 문서24 수신처 연계 신청은 정부디렉터리(LDAP)에 등록된 기관 및 정부전자문서유통을 이용 중인 기관에 한합니다.
* 문서24 수신처 연계 기능은 신청기관에서 문서24 법인/단체 사용자 수신처 목록을 조회하기 위한 기능입니다.
* 문서24 사용자 간 문서 송수신은 불가합니다.
문서함
질문 매번 똑같은 본문 서식을 작성하여 불편합니다.
답변[문서 보내기] 화면에서 ‘본문 서식 즐겨찾기’ 기능을 이용하여 자주 사용하는 본문 양식을 저장할 수 있습니다.
본문 작성 창에 자주 사용하시는 서식을 입력하신 후 ‘본문 서식 즐겨찾기’ 버튼을 클릭 하여
‘현재 본문 서식을 즐겨찾기에 추가’ 기능을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환경설정 및 기타
질문 [법인/단체 사용자] 인증서 등록을 하려고 하니 인증서가 목록에 보이지않습니다.
답변법인/단체사용자는 사업자 범용 공동인증서 및 사업자 금융기관용(은행/신용카드/보험용) 공동인증서만 등록 가능합니다.
* 전자세금계산서용 등 특수목적용 공동인증서 및 금융인증서는 등록 불가합니다.
  • 1:1 상담

    찾는 내용이 없으셨나요? 1:1 상담으로 바로 질문 해 보세요.

    바로가기
  • 상담전화

    02) 6006-5024

    평일 : 오전 9시 ~ 오후 6시 / 토,일,공휴일 휴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