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서24에 자주 접수되는 질문들의 답변내용입니다. 질문전에 미리 찾아보시면 더 빠른 답을 얻으실 수 있습니다.
자주묻는질문 정보를 조회한 결과 목록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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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의내용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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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원가입 후 성명, 법인/단체명, 사업자등록번호 등 어떻게 변경해야 되나요?
- 답변개인사용자 개명 등으로 인한 성명 변경 시에는 [설정] - [회원정보 수정]에서 휴대폰번호 항목에 있는 본인인증 수단 중의 하나를
통하여 변경할 수 있습니다. * 단, 인증할 본인인증 수단에 개명 정보가 반영되어 있어야 합니다.
법인/단체명, 사업자등록번호 등 법인(사업자) 정보 변경이 필요한 경우에는 [설정] - [회원정보 수정] - [법인(사업자)정보 변경] 버튼을 클릭하여 해당 페이지에서 신청 바랍니다. * 업무관리자는 대표사용자의 소속신청 승인이 완료된 상태이어야 하며, 법인/단체명 변경만 가능합니다. * 대표사용자 양도 신청 진행중인 경우 변경 신청이 불가합니다. * 대표사용자의 사업장명 변경 시 업무관리자의 사업장명도 변경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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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회원가입
- 질문
[법인/단체사용자] 업무관리자와 부서사용자의 차이점은 무엇인가요?
- 답변업무관리자는 문서 송수신을 할 수 있고, 부서사용자를 관리할 수 있습니다.
부서사용자는 발송만 가능하고 수신은 업무관리자(대표사용자)를 통해서 배부 받아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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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회원가입
- 질문
자동 휴면 또는 탈퇴 기준은 어떻게 되나요?
- 답변마지막 로그인한 날로부터 1년이 지나면 휴면 상태로 전환되고,
마지막 로그인한 날로부터 2년이 지나면 탈퇴됩니다. 휴면 또는 탈퇴 30일 전 등록된 이메일로 휴면 상태 전환 예정 메일 또는 탈퇴 예정 메일이 발송됩니다.
휴면 상태 전환 혹은 탈퇴를 원하지 않을 경우 로그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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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문서함
- 질문
대용량 별송파일 수신 인증이 되지 않는 경우 어떻게 하나요?
- 답변대용량 별송파일 수신 인증이 되지 않는 경우는 아래와 같습니다.
① 문서생산번호를 잘못 입력한 경우 -> 문서 하단의 시행번호를 확인 후 입력합니다.
② 문서생산번호를 제대로 입력했는데도 인증이 되지 않는 경우 -> 발송기관에서 재작성 등을 한 경우에는 원문서의 문서생산번호를 입력하여야 합니다. 본문에서 원문서의 문서생산번호를 확인하여 입력해 주시기 바랍니다. (문서생산번호는 보통 "부서명-번호"로 구성되어 있으며, 부서명은 대용량 별송파일 인증 팝업창의 송신기관명으로 되어 있습니다.) 본문에 원문서 문서생산번호가 존재하지 않는 경우 발송기관으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③ 대용량 파일 수신 인증 팝업창에서 송신기관명이 비어 있는 경우 -> 문서 재발송 등이 필요한 경우로 발송기관으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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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문서함
- 질문
모바일에서 문서 보내기가 안됩니다.
- 답변문서24 모바일 버전에서는 문서 보내기 기능이 제공되지 않습니다.
문서 보내기 기능은 PC 버전에서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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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문서함
- 질문
만료문서가 이메일로 오지 않습니다.
- 답변문서설정에서 만료문서 자동발송에 체크한 이후부터 보관기간(30일)이 만료될 예정인 문서가 등록된 이메일로 발송됩니다.
* 등록한 이메일의 도메인에 따라 첨부파일 용량이 클 경우, 만료문서 메일 발송이 실패할 수 있습니다. * 문서 비밀번호가 걸린 문서는 만료문서 메일 발송에 포함되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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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문서함
- 질문
[법인/단체사용자] 부서사용자인데 문서 하단부의 정보는 어떻게 변경하나요?
- 답변부서사용자의 문서 보내기 시 문서 하단부에 표시되는 정보는 부서 정보로,
부서 정보는 대표사용자(업무관리자)의 [설정] - [부서관리]에서 변경할 수 있습니다. * 단, 이메일 주소는 개인 회원정보에 등록된 이메일 주소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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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문서함
- 질문
문서가 수신되었다고 알림톡이 왔는데 문서 확인이 안됩니다.
- 답변문서24도우미 문서 수신 알림톡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문서24 - 문서 도착 안내] [법인/단체명 또는 이름]님, [발송기관]에서 발송한 문서 (제목)가 도착하였습니다. 확인 후 접수 처리바랍니다.
[법인/단체명 또는 이름]을 확인 후 해당하는 계정으로 로그인하여 문서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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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문서함
- 질문
받은 문서함의 1년이 지난 문서 목록은 어떻게 삭제하나요?
- 답변아래 내용을 포함하여 1:1 상담을 통해 요청하시기 바랍니다.
① 요청자 이름 ② 삭제 요청 계정 정보 (ID, 사업자명) ③ 삭제 요청 사유 ④ 삭제 요청 문서 정보 (제목, 문서번호) ⑤ 사업자등록증 첨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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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문서함
- 질문
PC에 다운로드되어 있는 파일과 접수 문서의 첨부파일이 동일한지 확인할 수 있나요?
- 답변[문서함] - [첨부파일 진본 확인] 메뉴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확인할 문서에 체크한 후 PC에 다운로드되어 있는 첨부파일을 업로드하여 검증할 수 있습니다. 접수한 문서의 첨부파일에 한하여 최대 20MB까지 확인 가능하며 대용량 파일은 확인이 되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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