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서 작성/발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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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서를 작성하기 전 세 가지 항목에 대해 확인하고, 모두 체크해야 문서 작성이 가능해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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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 문서24로 작성 가능한 문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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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의 경우, 평상 시 자체 문서서식으로 작성하여 행정/공공기관 등에 등기/인편 등의 방법으로 전달하던 문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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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인의 경우, 행정/공공기관에 방문 또는 메일 등으로 작성/제출하던 민원성 문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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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 받는 기관 지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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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서의 수신처를 검색하여 지정 (수신처는 1개만 지정 가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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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본검색, 조직도검색, 최근수신처, 즐겨 찾기 중 선택하여 검색 및 받는 기관 지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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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발신자명 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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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서 중앙 하단에 표시되는 발신자명칭 이며, 변경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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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대 500MB까지 첨부파일을 선택하여 업로드하고 문서를 전송 요청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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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 파일 첨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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첨부된 파일이 5MB를 초과하는 경우 대용량 첨부로 변경되어 발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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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용량 첨부는 최대 500MB까지 가능
※ pdf,hwp,hwpx,odt,doc,docx,ppt,pptx,xls,xlsx,jpg,
jpeg,gif,png,tif,tiff,bmp,csv,prn,txt,zip 첨부 가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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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 전송요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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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력된 정보로 문서서식을 생성하고, 이를 PDF 포맷으로 변경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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첨부파일 붙이기 설정 시 파일 첨부정보가 본문에 포함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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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임시보관함으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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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 미리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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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한 문서를 PDF 형태로 확인하고, 수신처로 발송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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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 문서 확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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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DF로 변환된 문서를 확인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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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DF 변환 및 화면 표시까지 약 5~6초 가량 소요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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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 파일 첨부 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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화면 하단에서 첨부파일목록을 확인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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첨부파일 붙이기 설정 시 첨부파일 정보가 문서 본문 내에 자동 추가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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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보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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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 문서를 수신처로 발송 처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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환경설정에서 ‘보낸문서 접수 시 알림’ 설정 → 보낸 문서가 접수되면 카카오톡 으로 알림 메시지가 전달됩니다.